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정보

2024년 세계에서 가장 비싼 자동차 Top 10

2024년 세계에서 가장 비싼 자동차 10대

럭셔리 자동차의 세계는 지난 10년 동안 극적으로 변화했습니다. 2009년 부가티 베이론(Bugatti Veyron)이 100만 달러에 출시되어 전 세계적으로 헤드라인을 장식하며 100만 달러 가격이 책정된 최초의 자동차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오늘날 백만 달러가 넘는 자동차를 구입하려는 경우 여러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Rimac 및 Pininfarina의 2000대 이상의 HP 전기 하이퍼카부터 Bugatti, Koenigsegg 및 Pagani의 엔지니어링 경이로움에 이르기까지 모두 가격이 7자리 숫자에 달합니다. 그러나 세계에서 가장 비싼 자동차인 최고의 자동차를 찾고 있다면 이 리스트를 참고해보세요.

10. 부가티 디보 Bugatti Divo
US 580만 달러 /약  80억 6,700만원

Bugatti Divo는 1920년대 Bugatti를 타고 Targa Florio에서 승리한 것으로 유명한 프랑스 레이싱 드라이버 Albert Divo를 기리기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단 40대만 생산된 Divo는 뚜렷한 공기역학적 프로필, 업그레이드된 서스펜션, 상당한 무게 감소로 트랙에 맞게 미세 조정된 점이 돋보입니다.
Divo는 극한의 트랙 성능을 위해 설계된 Bugatti입니다.
대칭형 실내 레이아웃은 운전자와 승객을 분리하는 비대칭 색상 구성을 자랑합니다.
약 580만 달러에 판매된 Divo는 Chiron보다 더 가볍고 더 역동적이며 시장에서 원래 가치의 거의 두 배에 달하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고 값비싼 자동차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Exclusive Car Registry에 따르면 현재 모든 부가티 디보의 4분의 1이 두바이에 있습니다.

천문학적인 가격표가 붙은 이 경이로운 자동차는 풍요로움, 공학적 기량, 자동차에 대한 타협하지 않는 완벽 추구의 상징입니다. 이 자동차는 세계에서 가장 비싼 자동차일 수 있지만 단지 가격표로만 기억되는 것이 아니라 독점적 유산,  자존감 표현의 캔버스, 자동차 역사 서사의 한 장 등을 상징하는 것으로 기억될 것입니다.

9. 파가니 와이라 이몰라 로드스터
Pagani Huayra Imola Roadster
US 600만 달러 이상 / 83억 4,600만원 이상

Pagani Imola Roadster는 최근 Huayra Roadster의 트랙 중심 변형 한정판으로 등장했습니다.
Pagani Grandi Complicazioni와 Coupe의 형제 프로젝트로 단 8대의 와이라 이몰라 로드스터만 계획되었습니다. "이몰라(Imola)"라는 이름은 파가니의 대부분의 차량 테스트를 수행하는 이탈리아 볼로냐의 유명한 이몰라 서킷에서 유래되었습니다.
6.0리터 Mercedes-AMG V-12 엔진으로 구동되는 이 엔진은 '표준' Huayra보다 118마력, 쿠페보다 11마력 더 많은 838마력을 출력합니다.
7단 순차 변속기는 중량이 1,260kg에 불과하여 경량화에 기여합니다.

Pagani Huayra R(트랙 전용 모델)의 통찰력에 영향을 받아 공기역학적 정밀도로 제작된 Imola Roadster는 280km/h에서 600kg 이상의 다운포스를 생성합니다.
Imola Roadster의 가격은 비밀로 유지되었지만 Imola 쿠페의 가격은 약 540만 달러이고 로드스터는 일반적으로 쿠페보다 프리미엄을 받기 때문에 판매 가격이 600만 달러를 초과한다고 추정하고 있습니다.

8. 파가니 와이라 코달룽가 Pagani Huayra Codalunga
740만 달러 / 약 102억 9,340만원

2018년, 두 명의 파가니 수집가가 호라시오 파가니(Horacio Pagani)에게 60년대 르망 경주용 자동차에서 영감을 받은 파가니 와이라(Pagani Huayra)의 롱테일 버전을 만들어 달라는 요청을 했습니다.
이 콜라보레이션으로 탄생한 것이 Pagani Codalunga(이탈리아어로 '긴 꼬리')입니다. 5개의 맞춤형 제품만 생산되었으며, 각 제품은 대중에게 출시되기 전에 이미 매진되었습니다.

이 독점적인 하이퍼카는 일회성 Pagani 프로젝트를 위한 특별 부서인 "Pagani Grandi Complicazioni"의 창작물이었습니다. 고객과의 긴밀한 파트너십을 통해 2년에 걸쳐 개발된 Pagani Codalunga는 1960년대 르망 레이서의 공기역학적 라인에서 영감을 받은 단순함을 구현하였습니다.
무게가 1,280kg에 불과한 이 자동차는 가벼울 뿐만 아니라 길어진 길이와 능동적인 공기 역학을 통해 놀라운 공기역학적 효율성을 달성했습니다.
노출된 티타늄 배기 시스템에 화이트 세라믹 코팅을 더해 빈티지한 레이싱 스타일을 연출했습니다.
외부 색상은 오래된 스웨이드 가죽과 노출된 탄소 섬유 마감으로 조종석과 조화를 이룹니다. 중성 및 반무광 페인트는 향수를 불러일으키며 고전적인 자동차 제작 기술을 연상시키는 수공예 요소를 강조합니다.
이 맞춤 제작품은 완벽한 자동차를 만들기 위해 예술과 과학을 결합하려는 Pagani의 헌신을 보여주는 증거입니다.

7. 메르세데스-마이바흐 엑셀레로 Mercedes-Maybach Exelero
800만 달러 / 약 111억 2,800만원

컨셉트카에 대한 검색 수치에 따르면, Mercedes-Maybach Exelero는 오늘날까지도 검색되고 화제가 되는 몇 안 되는 컨셉트카 중 하나입니다.
2005년에 발표됐음에도 불구하고 이 자동차는 지난 19년 연속 세계에서 가장 비싼 자동차 상위 10위에 꾸준히 이름을 올렸습니다.

Goodyear 자회사인 Fulda의 의뢰로 Exelero는 "Carat Exelero" 타이어의 성능을 테스트하기 위해 제작된 맞춤형, 일대일, 완전한 기능을 갖춘 컨셉카입니다.
자동차의 디자인은 Maybach 57 플랫폼과 결합된 Maybach SW 38을 현대적으로 해석한 것입니다.
Fulda는 타이어의 내구성을 테스트하기 위해 350km/h에 도달할 수 있는 자동차를 요구했습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Exelero에는 690 HP와 752 ft-lbs를 자랑하는 트윈 터보 V12가 장착되었습니다.
이 차는 독일의 유명한 쇼인 Cobra 11과 억만장자 래퍼 Jay Z의 "Lost One" 뮤직 비디오에 등장했습니다.
이전에  유명한 래퍼이자 음반 경영자인 '버드맨'이 구입했었습니다.
현재는 독일 개인 수집가의 소장품으로 보관되어 있습니다.

6. 부가티 센토디에치 Bugatti Centodieci
900만 달러 / 약 125억 1,900만원

Bugatti Centodieci (이탈리아어로 "110")는 상징적인 Bugatti EB 110에 경의를 표하고 브랜드 창립 110주년을 기념하는 아름다운 슈퍼 리미티드 하이퍼카입니다.
2019년 'The Quail'에서 처음 선보인 Centodieci는 Chiron보다 20kg 더 가볍고 강력합니다. 가격은 대당 900만 달러로 단 10대로 한정되어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비싼 자동차 중 하나입니다.

EB110에서 디자인 영감을 얻은 Centodieci는 다이아몬드 모양의 공기 흡입구 5개와 쐐기 모양의 프로필을 자랑하며 헤드램프 아래의 말굽 라디에이터 그릴로 강조됩니다.
후면에는 8개의 후미등, 쿼드 배기 파이프, 대형 디퓨저, 고정된 돌출형 리어 윙이 배치되어 공격적인 외관을 연출합니다. 독특하게도 W16 엔진은 EB110 스타일 유리 시트 아래에 배치되어 원래 자동차와 유사합니다. Centodieci는 출고가보다 4~500만 달러 높은 가격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5. 롤스로이스 스웹테일 Rolls Royce Sweptail
1,280만 달러 / 약 178억 840만원

Rolls-Royce Sweptail은 Rolls Royce Coachbuild 프로그램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20세기 초 자동차와 클래식하면서도 현대적인 차량에 대한 특별한 고객의 열정에서 탄생한 맞춤제작한 12인승 그랜드 투어링 쿠페입니다.
롤스로이스 팬텀(Rolls-Royce Phantom)을 기반으로 한 스웹테일(Sweptail)은 핸드메이드로 완벽하게 제작되었으며 완성하는 데 4년이 걸렸습니다.
1920년대와 1930년대의 코치 빌딩에서 영감을 받은 롤스로이스는 날렵하게 가늘어지고 우아하게 떨어지는 허리 레일, 유려한 루프라인, 독특한 스윕 테일을 갖춘 스웹테일을 개선하고 제작했습니다.
끊기지 않는 유리 지붕이 내부를 자연광으로 가득 채웁니다.
미니멀리스트 스위치기어를 통해 광택 처리된 Macassar Ebony 및 오픈 포어 Paldao와 같은 고급 소재가 실내의 중심을 차지하여 Moccasin 및 Dark Spice 가죽과 시각적인 대조를 이룹니다.
Sweptail은 2017년 유명한 Concorso d'Éleganza Villa d'Este에서 처음 데뷔했으며, 당시 Sweptail은 세계에서 가장 비싼 자동차라는 타이틀을 차지했습니다.

4. 부가티 라 부아튀르 느와르 Bugatti La Voiture Noire
1,600만 달러 / 약 222억 5,600만원

Bugatti La Voiture Noire(프랑스어로 "검은 차")는 Jean Bugatti의 Bugatti Type 57 SC Atlantic에 경의를 표하는 독특한 일회용 하이퍼카입니다.
단 4대만 제작되었으며 3대가 판매되었고, 올블랙 버전인 1대는 Jean Bugatti가 보유했습니다.
이 자동차는 제2차 세계대전 중에 사라졌고, 자동차의 행방은 80년 넘게 미스터리로 남아 있었습니다. La Voiture Noire는 속도, 고급스러움, 자동차 오트쿠튀르를 혼합하여 Jean이 잃어버린 Type 57 SC Atlantic에 경의를 표합니다.

일체형 탄소 섬유 차체로 제작된 이 제품은 6개의 테일파이프가 있는 Chiron의 유명한 W16 엔진을 자랑합니다. 오리지널 Atlantic에서 영감을 받은 인테리어는 하바나 브라운 그레인 가죽, 광택 알루미늄 액센트, 로즈우드 드라이브 모드 선택기가 특징입니다. 가격이 1,600만 달러에 가까운 La Voiture Noire는 세계에서 가장 비싼 자동차 중 하나일 뿐만 아니라 가장 탐나고 독점적인 자동차 중 하나입니다.

3. 파가니 존다 HP 바르케타 Pagani Zonda HP Barchetta
1,850만 달러 / 약 257억 3,340만원

전설적인 Pagani Zonda를 기리기 위해 제작된 Pagani Zonda HP Barchetta는 단순한 자동차 그 이상입니다.
이 차는 Pagani의 디자인 철학에 항상 통합되어 온 르네상스와 과학 개념의 표현입니다.
Horacio Pagani를 위해 맞춤 제작된 이 맞춤 예술 작품은 Zonda 프로젝트에 현대 기술과 절묘한 수공예 기술을 접목시켜 18년간의 생산을 마무리했습니다.

Zonda HP Barchetta는 12기통 AMG 엔진을 탑재하여 760마력의 출력과 독특한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Uno-di-Uno 부문의 일부로 단 3대만 제작되었으며, 그중 하나는 Pagani를 위해 예약되었으며 나머지 2대는 운이 좋은 구매자를 찾았습니다.
특히 롤스로이스 보트테일이 출시되기 전까지 세계에서 가장 비싼 자동차라는 타이틀을 차지했습니다. 6단 수동 변속기를 갖춘 Zonda HP Barchetta는 매력적이고 짜릿한 운전 경험을 제공하여 독특하고 모두가 탐내는 수집가용 차량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2. 롤스로이스 보트테일 Rolls-Royce Boatail
2,800만 달러 / 약 389억 4,800만원

Rolls-Royce Boatail은 Rolls-Royce가 가장 가까운 고객 세 명을 위해 핸드메이드로 제작한 그랜드 투어러로, 세계에서 가장 비싼 자동차 중 하나이며 Rolls Royce Coachbuild 프로그램의 두 번째 자동차입니다.
Boatail은 1920년대와 1930년대 요트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디자인은 우아한 J 클래스 요트와 소유자 컬렉션에서 세심하게 복원된 1932년 롤스로이스 보트 테일에 경의를 표하는 것입니다.

Boatail의 데크는 개방형 Caleidolegno 베니어판과 목재 선체 형태를 연상시키는 부드러운 파란색 래커를 특징으로 하며 능숙하게 북매치되고 대칭적입니다. 데크는 나비 모양으로 펼쳐져 있으며 파라솔과 회전식 칵테일 테이블이 있는 호스팅 스위트룸을 드러냅니다. 차량에는 완전한 Christofle 식기 세트와 소유자가 좋아하는 샴페인을 보관할 수 있는 이중 냉장고도 함께 제공됩니다.

보베일은 롤스로이스와 보베 1822의 3년 파트너십을 통해 제작된 2개의 양면 시계를 선보이며 화려함을 더했습니다. 다이얼에 자동차의 작은 조각이 있는 이 시계는 착용하거나 시계 내부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시계로서의 근막. 자동차의 정교한 디테일은 글러브 박스 내부의 수공예 케이스에 들어 있는 몽블랑 펜과 계기판 다이얼의 기요셰 장식 작업까지 확장됩니다.

1. 롤스로이스 라 로즈 누아르 드롭테일 Rolls Royce La Rose Noir Droptail
3,200만 달러 / 약 445억 1,200만원



롤스로이스의 맞춤형 2인승 로드스터인 La Rose Noire Droptail(프랑스어로 "The Black Rose")은 부유함과 복잡한 장인정신의 상징입니다.
Droptail은 롤스로이스의 Coachbuild 프로그램에 따라 출시된 세 번째 자동차입니다.
강렬하고 벨벳 같은 외관으로 유명한 블랙 바카라 장미에서 영감을 받아 현재 세계에서 가장 비싼 자동차라는 타이틀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단 4대만 제작되며 각 Droptail은 고유하게 이름이 지정됩니다. La Rose Noire는 처음으로 출시된 Droptail이며 완성하는 데 4년 이상이 걸렸습니다.

곡선 패널과 도어의 추상적인 모티브는 롤스로이스가 만든 것 중 가장 복잡한 쪽모이 세공이었습니다. 쪽모이 세공에는 1603개의 검은 플라타너스 베니어 조각이 특징이며, 떨어지는 장미 꽃잎을 닮은 비대칭 빨간색 부분이 강조되어 있습니다.
이 과정은 고도의 집중을 요구했고, 장인들은 하루 5시간 이하, 1시간 세션으로 제한했습니다.
외관에는 조명 조건에 따라 꽃잎의 색이 변하는 모습을 본떠 디자인한 'True Love'라는 맞춤형 컬러가 적용되었습니다. 색상이 제대로 나오려면 150번 이상 반복해야 했습니다. 마무리 터치는 이 프로젝트를 위해 특별히 제작된 탈착식 Audemars Piguet 시계로, La Rose Noire Droptail의 모든 측면에서 럭셔리에 대한 헌신과 디테일에 대한 관심을 보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