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정보

2024년 세계에서 가장 비싼 오토바이 바이크 Top 10

2024년 세계에서 가장 비싼 모터바이크 Top 10


10. 두카티 테스타 스트레타 NCR 마키아 네라 컨셉트
Ducati Testa Stretta NCR Macchia Nera Concept
$ 225,000 (약 3억 1,308만원)

오토바이의 가격은 기술적 성능, 디자인, 프레임워크 및 전망에 따라 책정됩니다.
또 다른 기준은 특정 수량만 생산하여 한정판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Ducati Macchia Nera는 순수한 속도 측면에서 이 순위에 있는 다른 대형 바이크와 경쟁이 되지 않습니다.
297파운드의 가벼운 무게, 선구적인 디자이너 Aldo Drudi의 예술적 기여, 그리고 그 중 한정 수량만이 출시되어 대부분의 애호가들은 이 모델이 자신의 컬렉션에 포함될 만큼 가격이 적당하다고 확신했습니다.

9. 두카티 데스모세디치 D16RR NCR M16
Ducati Desmosedici D16RR NCR M16
$232,500 (약 3억 2,236만원)

NCR은 72,500달러짜리 Desmosedici D16RR로 시작하여 이를 재작업하여 더 가볍고 강력하게 만들었습니다.
그 결과가 232,500달러 짜리 도로의 미사일 NCR Millona 16의 탄생으로 이어졌습니다.
프레임, 스윙암, 휠과 같은 하중을 지탱하는 부품을 포함하여 M16의 모든 부분에 탄소 섬유가 사용되었습니다.
연료 탱크, 페어링, 테일 및 펜더도 카본입니다. 기계 부품은 볼트까지 티타늄으로 제작되거나 항공전자 등급 알루미늄으로 제작됩니다.
기본 989cc V-4 Ducati 모터는 약 175마력을 뒷바퀴로 전달하지만 NCR은 M16을 조정하여 200마력 이상으로 달립니다.
최신 MotoGP 서스펜션은 전력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며, M16은 견인력 제어, 데이터 기록 및 사용자 선택 가능한 지도를 갖춘 경주용 전자 장치도 사용합니다.
가스를 제외하면 M16의 무게는 145kg으로 4기통 MotoGP 바이크의 최소 규정인 150kg (330파운드 ) 보다 가볍습니다.

8. 에코세 FE Ti XX 티타늄 시리즈
Ecosse FE Ti XX Titanium Series
$300,000 (약 4억 1,595만원)

2007년에 많은 사람들은 이 바이크가 중요한 모든 디테일에서 가장 뛰어난 성능을 발휘하더라도 대형 바이크에 30만 달러라는 가격표는 미친 짓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시대가 어떻게 변했는지, 10년 만에 $300,000는 쉽게 1위 자리를 잃었고, 그 대신 세계에서 가장 비싼 10대 바이크 중 8위에 그쳤습니다.

FE Ti XX는 2,409cc 빌렛 알루미늄 엔진으로 구동되어 228PS의 출력을 뒷바퀴에 전달합니다.  
무게를 낮게 유지하기 위해 바이크에는 탄소 섬유가 많이 사용되었습니다.
안장은 이탈리아의 럭셔리 가죽 거장 벨루티 (Berluti)가 손수 제작했습니다.
9등급 티타늄 배기관에는 세라믹 미디어 숏피닝 마감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FE Ti XX는 단 13대만 만들어졌습니다.

7. 닷지 토마호크 V10 슈퍼바이크
Dodge Tomahawk V10 Superbike
$550,000 (7억 6,257만원)

Dodge Tomahawk V10 Superbike가 의심스러울 정도로 양쪽이 4륜 Dodge를 압착한 것처럼 보인다고 생각한다면 그런 생각을 하는 사람이 혼자가 아닐 것입니다.
2003년에 소개된 독특한 토마호크는 작동 가능하고 도로 주행 준비가 되어 있었지만 완전히 도로 테스트를 거친 것은 아닙니다.
최소한 이 토마호크는 이론상 최고 속도 400mph로 약 2.5초 만에 60mph(96.5kph)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그것을 증명하려는 사람을 상상하기는 어렵습니다.  
알루미늄 블록으로 부품을 맞춤 가공한 이 토마호크는 어떤 쇼룸에 있든 모든 사람의 시선을 사로잡을 것입니다.

6. 할리 데이비슨 코스믹 스타십
Harley Davidson Cosmic Starship
$1.5 million (약 20억 7,975만원)

가장 비싼 바이크 상위 10개 목록에서 1위를 차지했던 이 바이크는 이제 6위에 그쳤습니다.
그러나 이 제품은 350만 달러에 판매되었다고 주장하며 현재 1,200만 달러에 매물로 나와 있습니다.  
이미 대부분의 대형 바이크를 그 자체로 예술 작품으로 간주하는 사람들이 적지 않기 때문에 문자 그대로 아트 워크적인 바이크를 만드는 것은 당연한 다음 단계일 것입니다.
Harley Davidson은 그렇게 생각하는 것으로 보이며 Cosmic Starship에서 그들은 유명한 실존주의 예술가 Jack Armstrong과 협력하여 Harley V-rod 위에 노란색과 빨간색 페인트를 바른 이 바이크를 탄생시켰습니다.

5. BMS 네메시스 BMS Nehmesis
$3 million (약 41억 5,950원)

BMS Nehmesis에 대해 가장 먼저 눈에 띄는 점은 노란색 반짝이와 측면 스탠드가 없어 마치 적갈색 고래처럼 하복부에 평평하게 누워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실제로는 완전한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단면 스윙암 리어 서스펜션과 함께 모터사이클을 10인치 들어 올리거나 지면에 바로 내릴 수 있는 에어 라이드 시스템이 통합되어 있습니다.
Nehmesis는 주차할 때 프레임 레일에 부드럽게 착지하므로 측면 스탠드가 불필요해집니다.
노란색 반짝이는 24캐럿 순금입니다.
이것은 300만 달러의 가격을 쉽게 설명합니다.

4. 힐데브란트 & 볼프뮬러
Hildebrand & Wolfmuller
$3.5 million (약 48억 5,275만원)

빈티지는 비용이 많이 들며, 350만 달러를 들여 이 바이크를 구입하면 124년 전 이 최초의 생산 오토바이가 현장에 등장했던 1894년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Heinrich와 Wilhelm Hidebrand는 1894년 뮌헨에서 내연 기관 Motorrad를 생산하기 위해 Alois Wolfmüller와 팀을 이루기 전에는 증기 기관 엔지니어였습니다.
이 중대한 사건으로 인해 살과 피가 섞인 말은 유행에서 벗어나 세련된 자동차의 상징으로 재창조되었습니다.
반면에 특별한 부류의 남성들은 도로를 점령한 이륜 금속 휘발유 말에게 애정을 전달했습니다.

3. 에코세 Ecosse ES1 Spirit
$3.6 million (약 49억 9,140만원)

버이크 제조업체가 프로페셔널 드라이버에게도 해당 모델 중 하나를 타려면 먼저 2주간의 교육을 받도록 요구하면서 이 바이크는 금액 외에도 주목을 받았습니다.
그 이유는  이 바이크는 전통적으로 정의된 이륜 바이크가 아닙니다.
첫째, 말할 만한 섀시 프레임워크가 없습니다.
스윙암과 리어 서스펜션은 기어박스에 부착되고 프론트 서스펜션은 엔진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프론트 서스펜션은 앞쪽으로 돌출된 두 개의 A-암으로 구성되며, 정점은 조향 축을 정의하고 앞바퀴 스핀들을 돌출시키는 직립부를 운반합니다.  하부 A암은 사실상 단면 스윙암입니다.  
이전 연결식 프런트 엔드의 "진흙 같은" 스티어링 느낌을 피하기 위해 핸들바는 위쪽으로 돌출된 스티어링 축에 있으며, 모션이 정의되어 결과적으로 친숙한 직접 조향 텔레스코픽 포크의 느낌과 유사합니다.

통합형 맞춤형 횡방향 인라인 4 엔진, 인체공학성과 제어력 향상을 위해 무릎이 몸에 가까워지는 위치에 앉은 운전자, 독특한 전면 및 후면 탄소 섬유 서스펜션, 우수한 앞 타이어를 위해 앞 포크에 장착된 핸들바.
모든 제어 기능을 통해 ES1 Spirit은 두 명의 영국과 미국 엔지니어가 구상한 대로 진정한 F1 자동차처럼 작동할 수 있습니다.
이 바이크는 단 10대만이 생산되었습니다.

2. 1949 E90 AJS 포큐파인
1949 E90 AJS Porcupine
$7 Million (약 97억 550만원)

풍부한 역사를 갖고 있고 초기에 여러 차례의 재정적 혼란으로 인해 자전거 제조업체인 AJS는 1949년에 단 4대의 Porcupine 유닛을 생산할 수 있었습니다.
알고 보니 Les Graham의 유능한 손 아래 이들 중 하나가 1949년 세계 선수권에서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개방형 프레임, 알루미늄 합금, 500cc, 수평 실린더와 헤드를 갖춘 DOHC 트윈 엔진은 Porcupine의 무게 중심을 낮춥니다.
AJS가 처음에는 원래 소유자를 통해, 그 다음에는 후속 소유자를 통해 내린 디자인 및 제조 결정은 모든 야심 찬 바이크 전문가를 위한 가상의 소스처럼 읽혀집니다.

냉전 시대를 겪은 베테랑 Porcupine은 코벤트리 국립 오토바이 박물관에서 20년을 보낸 후 빈티지 애호가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1. 니만 마커스 한정판 파이터
Neiman Marcus Limited Edition Fighter
$11 million (약 152억 5,150만원)

Neiman Marcus Limited Edition Fighter가 대형 바이크 가격 상위 10개 목록에서 극적 위치를 차지할 것이라는 것을 본 사람은 아마도 가장 높은 순위를 예상하는 사람일 것입니다. 특히 이 회사가 어떻게 "겸손한" $110,000에 시장을 시작했는지 고려할 때 더욱 그렇습니다.  
그리고 Neiman Marcus는 슈퍼바이크보다는 백화점에 더 잘 어울리는 이름입니다.

그러나 독특한 시계태엽 디자인이 이 모든 것을 해결해 준 것 같습니다.  
단일 금속 조각으로 조각된 눈길을 끄는 바이트 섀시는 매니아들에게 엄청난 인기를 끌었습니다.  
알고 보니 Apple도 당시 새로운 노트북 케이스에 동일한 접근 방식을 사용했습니다.  많은 디자인 전문가들은 이것이 차량의 유용성을 눈에 띄지 않게 숨기는 것이 아니라 스타일링되는 최고의 방식이라고 동의했습니다.
사람들이 처음으로 이 바이크를 봤을 때, 그 진화적인 스타일에 완전히 압도당했습니다.
Neiman은 즉각적이고 황홀한 반응을 보이며 다음과 같은 말을 내놓았습니다. “이것은 최적의 성능을 위해 재창조되고 재설계되는 동시에 핵심 요소로 돌아가는 기계의 진화입니다.  한정판 파이터 모터사이클의 형태로 우리의 SF적인 꿈이 현실이 되었습니다.”
현재 이 바리크는 단 45대 만이 시장에 출시되었습니다.